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 이야기

LG전자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날아라독수리 2021. 12. 12.
반응형

오늘은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삼성전자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가전 회사로써 세계로 나아가고 있는 가전회사입니다.

 

 LG전자 개요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입니다.

LG전자 증권가 전망 

 

신한금융투자는 10일 LG전자에 대해 2022년 이익 개선이 유력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원을 유지했다.

박형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LG전자의 2022년 영업이익을 전년대비 21% 증가한 4조9000억원으로 전망했다.

박형우 연구원은 “전장에서 손익 개선 규모가 9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라며 “이는 지난 2·3분기의 배터리모듈 충당금 설정 영향”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주가 전망


이어서 “수요 불확실성에도 국내외 가전 경쟁사들 대비 상대적으로 유리하다”며 “프리미엄 가전과 OLED TV 비중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가전 내 프리미엄 비중은 50%를 웃돌고 TV 내 OLED 비중은 30% 수준에 달한다.

박형우 연구원은 연초 주가 랠리에 대해선 상고하저 실적 계절성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그는 “판촉비 등 비용의 시기별 배분, 에어컨 출하량, 신제품 출시 일정 등으로 상반기 수익성이 하반기 대비 견조하다”고 밝혔다.

 

특히 “LG전자의 올해 하반기 1조4000억원 수준의 반기별 영업이익은 내년 상반기엔 2조5000억원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요 불확실성을 감안해도 내년에는 LG전자의 이익 개선은 유력하다고 봤다.

 

박형우 연구원은 “수년 내 전장 매출은 연 10조원 이상의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이라며 “원재료비와 물류비 증가는 지난 3분기 실적에 노출됐고 우려는 이미 주가에 반영됐다”고 부연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LG전자가 통상 연초에 주가가 견조한 사례가 많다며 12월이 매수 적기라고 분석했다.

 

LG전자는 현재 12만6000원을 기록 중인 가운데 목표주가는 16만원을 제시했다.

박형우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LG전자의 내년 영업이익은 4조9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할 전망”이라며 “올 2분기와 3분기 배터리모듈 충당금 설정 영향에 대한 기저효과로 내년 전장(VS)사업부의 손익 개선 규모가 900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LG전자는 지난 10월 13일을 기준으로 IT 대형주 중 유일하게 하락세로, 수요 및 비용의 우려 때문”이라며 “하지만 통상적으로 연 초에 주가가 견조한 경험이 많다. 최근 10년새 연말연초 주가를 살펴보면 7년은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연 초 주가 랠리는 상고하저 실적 계절성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 주가 전망


박형우 수석연구원은 “판촉비 등 비용의 시기별 배분, 에어컨 출하량, 신제품 출시 일정 영향 등 상반기 수익성이 하반기대비 견조하다”며 “올 하반기 영업이익 1조4000억원, 내년 상반기 2조5000억원에 전망된다”고 예측했다.

이어서 신한금융투자는 LG전자의 비수기가 끝나고 성수기가 오고 있다며 ‘매수’를 추천하였다.

박형우 수석연구원은 “수요 불확실성을 감안해도 내년 이익 개선이 유력하다. 특히 전장 매출은 수 년 내 연 10조원이상의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이라며 “원재료비와 물류비 증가는 지난 3분기 실적에 노출돼 연 초 고점대비 주가가 36% 하락하는 등 이미 주가에 반영됐다”고 전했다.

이에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10일 전 거래일보다 2.44%(3000원) 올라 12만6000원에 장을 마친 LG전자 주가가 16만원까지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LG전자 협업 상황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LG전자 베스트샵(하이프라자)과 함께 '일룸-LG전자 베스트샵(하이프라자)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룸-LG전자 베스트샵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은 양사 브랜드의 제품을 이벤트 기간 내에 동시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별에 따른 가격 혜택과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교차로 제공하는 이벤트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2년 5월까지 일룸 전국 매장과 LG전자 베스트샵의 로드 매장, 백화점 및 홈플러스 입점 매장 등 약 400여 군데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일룸은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먼저 30만 원 이상의 가전을 구매한 후 자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차등 증정한다고 전했다.

 

LG전자 베스트샵은 일룸에서 30만원 이상의 가구 구매 후 LG전자 베스트샵 제품을 구매하면 매장별 기준에 따른 할인 혜택과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일룸 관계자는 "LG전자 베스트샵과 협업해 가구-가전제품 모두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일룸은 앞으로도 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제품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늘은 LG전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G전자의 22년도의 미래와 협업상황이 LG전자의 미래를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LG전자의 미래의 낙관적인 전망이 과연 LG전자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매우 궁금합니다.

LG전자 주가 전망

2021.12.11 - [알고싶은 이야기] - 대한항공 주가 전망 알아보기

 

대한항공 주가 전망 알아보기

오늘은 대한항공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코로나와 항공주 대한항공 과연 상승할 수 있을지 아님 코로나시대로 하락세를 할지 궁금하다. 대한항공 주가 알아보기 증권사 전망 대신증권

jh9904.hhappyhouse.com

2021.12.05 - [알고싶은 이야기] - 카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카카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카카오 주가는 삼성전자를 잇는 국민주로 되었다. 카카오 주식을 보유한 개인 투자자가 200만명을 넘는 등 삼성전자를 잇는 `국민주`가 이다. 카카오 국민주가 되다 카카오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jh9904.hhappyhouse.com

2021.12.11 - [알고싶은 이야기] -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아보기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아보기

제주도 가볼만한곳 지난주 겨울을 상징하는 동백 축제로 유명한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들을 다녀왔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등을 한꺼번에 즐기면서 제대로 추억을 쌓았는데요. 이날의

jh9904.hhappyhouse.com

2021.12.11 - [알고싶은 이야기] - 감기와 코로나 차이 구별 알아보기

 

감기와 코로나 차이 구별 알아보기

코로나 변이가 발생하여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7,000명대의 확진자 나오고 있고. 전염성이 높은 델타변이 바이러스와 오미크론의 전파로 인해 거리두기 조치가 다

jh9904.hhappyhous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