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도둑! 파김치를 맛있게 담그는 법
소금 안 넣고 파김치를 간단하게 만들 거야! 대단하다. 3대째 내려오고 있는 레시피야!
재료 안내
- 양념재료 : 설탕 1/3T, 다진 생강 1t, 다진 마늘 2T, 깨 2T, 고춧가루 1컵, 멸치액젓 1컵, 고추씨 2T, 양파 1/4, 배 1/4
- 찹쌀풀 재료 : 2T 찹쌀가루, 다시마 육수 2컵
1T = 밥숟가락 1큰술, 1컵 = 200ml컵 기준
파김치 레시피
먼저 파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시든 부분을 제거하고, 파의 끝 부분을 녹색으로 조금 잘라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래야 소스가 구멍을 잘 통과해서 양념이 더 잘 되고 맛있다.
서너 번 손질한 파를 물에 씻는다. 중간에 흙이 묻어 있을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씻는 것이 좋다.
다음 포인트! 새콤한 소스에 파를 넣고 물을 충분히 제거한다. 물이 많으면 소스가 맛이 없다.
조미료 제조
배, 믹서기에 양파 갈아.양념장에 갈은 재료와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념장을 30분 이상 숙성시켜야 합니다. 양념장은 맛과 색이 더 좋기 때문에 맛있는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숙성시켜야 한다.
숙성이 끝난 양념장에 깨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이 더 맛있어 보이고 서로 잘 어우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양념장에 잘 말린 쪽파를 넣고 뿌리 부분을 먼저 발라주는데, 뿌리 부분이 두껍기 때문에 간이 맞도록 양념을 충분히 발라줘야 한다.
뿌리에 소스를 다 발랐을 경우 남은 소스를 잎에 발라주세요.
양념을 모두 섞고 10분 정도 두면 숨을 조금 쉬고 용기에 담을 수 있다.
밀폐된 용기에 담았을 때 파가 함께 섞여 있어야 소스가 골고루 스며들어 더욱 맛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온에서 하루 정도 보관하시고 냉장 보관하시면 맛있습니다. 맛있는 담그는 방법으로 소스를 즐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