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개의 왕"으로 알려진 전복은 5월에서 7월에 제철입니다.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은 다른 영양제와 달리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특히 아르기닌, 글리신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어린이의 회복과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전복은 소스와 같은 내장과 함께 제공되는 해산물 제품입니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 발표된 연구논문에서는 전복장 추출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주목을 받고 있다.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생물연구센터에서 발간한 해양의학 분야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저널인 마린 드럭스 최신호에 게재된 논문입니다.
전복의 내장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암컷과 수컷의 색깔이 다릅니다. 녹색 암컷은 과육이 부드러워 죽, 찜, 조림 등에 사용되며 수컷 황전복은 살이 통통해 회나 김치 등의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전복은 영양흡수율이 높으며 찜, 구이, 죽 등의 조리방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제철 이후에 먹는 전복산란기(전복 기준 9~11월 기준)은 내장에 독성이 있어 익혀 먹어야 안전하다.
2022.06.22 - [분류 전체보기] - 제철 장어의 깜짝 놀랄만한 이야기
2022.06.22 - [분류 전체보기] - 김치찌게 이것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2022.06.20 - [분류 전체보기] - 여름철 수박 알고 드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