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입국 지침 (6.12 기준) + 가족과 함께 괌여행 가볼만한곳
조금 더 가까워진 괌 여행 ! 6월 12일자로 변경된 괌여행의 입국 지침에 관해 포스트를 작성해볼께요~ 괌 입국이 조금 더 수월해진 지금이 바로, 괌여행을 떠날 때....?
미국 입국 여행객들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요건 폐지
출발 하루 전
코로나19 음성확인서 및
회복증명서 제출 의무 없음 !
6월 12월부터 항공편을 이용해 괌으로 입국하는 여행객들에 대한 코로나19 검사요건이 폐지되어, 출발 24시간 전 코로나19 PCR 혹은 신속항원검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이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괌여행 출발 24시간 전 PCR 혹은 신속항원검사를 받아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만 괌으로 향하는 비행기에 몸을 실을 수 있었는데요, 이제 검사의 의무가 사라졌습니다! 얏호얏호! 출발 전 날 병원을 들러 검사받지 않고, 바로 인천공항으로 오시면 되겠어요 :D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완료해야 괌 입국이 가능합니다. 백신 2차 접종 증명서 필수 !, 이는 입국시 공항 뿐 아니라 괌여행중에도 틈틈히 필요하더라구요~ 대부분 COOV 쿠브앱으로 인증이 가능하지만 공항 심사 등을 위해 프린트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지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괌 입국시 필요한 서류 **
1) 여권
2) 백신접종완료 증명서
3) 괌 전자세관신고서
- 괌 입국 전 PCR 신속항원검사 안해도 되구요 !
-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는 필수
(접종완료도 필수! 단, 18세 미만 어린이는 백신접종의무없이 보호자와 함께 입국 가능)
- 괌 도착 72시간 이내 전자 세관신고서 작성
하지만, 아직 한국으로 돌아오기 전 PCR / 신속항원검사의 의무는 여전합니다.. 이것은 괌에서 필요로하는것이 아닌 대한민국 입국 규정이예요! 괌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는 항공기 탑승 24시간 전 신속항원검사 or 48시간 전 PCR 검사를 받으셔야합니다.
괌 입국 전 PCR 검사의무가 사라지며 아이와 함께 여행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가 된 괌 !
😍 여러분이 많이 눌러 본 소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