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대표 관광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스카이워크(하늘전망대)의 도째비불 조형물 앞에서 인생사진을 찍는다. 투명 유리바닥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몸이 절로 움츠러들 정도로 아찔하다. 도째비골 스카이워크는 총 길이 160m 폭 3m 높이 35m로 나무와 유리 데크로 되어있고 양옆은 유리 난간이 설치되어 있다.
스카이사이클(하늘자전거)은 또 하나의 명물이다. 영화 ‘E.T’에서 헨리 토마스(엘리엇 역)가 자전거를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이 연상된다.
스카이사이클의 모습을 옆에서 살펴보면 위와 같은데 로프 위에 홈이 파진 사이클의 바퀴가 올려져 있으며 윗쪽 로프에 자전거의 중심과 안전을 위해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으며 아울러 체험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안전고리도 연결되어 있어 2중 3중의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아무런 걱정 없이 체험이 임할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 외부를 휘감듯 설치된 자이언트슬라이드는 단순한 미끄럼틀 이상이다. 출발하자마자 도착 지점까지 무서운 스피드로 내려간다. 몇 초 동안 비명이 끊이지 않을 만큼 공포감이 최고조에 달한다. 스카이밸리 입장료는 2,000원부터(월요일 휴무)
전망대는 유리 바닥과 메쉬바닥으로 되어있어 걸으면서 바다를 내려다보기에 좋은데 위에서 보면 한눈에 도깨비방망이를 형상화한 것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동해시 가볼만한곳 도째비골스카이밸리는 묵호항과 묵호등대, 논골담길과 함께 이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동해바다를 멋지게 조망할 수 있고, 다채로운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전망대와 함께 알차게 둘러보는 동해 가볼만한곳으로 훌륭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