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茶)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건강에도 다양한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특히 여성들이 매일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1.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차는 몸살, 두통, 기분변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생리전증후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캐모마일차는 신경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인슐린감수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2. 생강차
생강차를 매일 마시면 염증과 피로를 줄일 수 있다. 전통적으로 생강은 다양한 약제와 가정 요법에 사용되었다. 식사 후 마시면 소화 및 장건강을 개선하고 대사율을 높여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돕는다.
생리 중 생강차를 마시면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다. 생강차는 인후염, 열, 임신으로 인한 메스꺼움이나 두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탈모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3. 민트차
민트차나 페퍼민트차는 경련을 줄이고, 근육수축을 예방하며,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항산화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여성에게 좋다. 또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질 때문에 감염과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임신 중 경험하는 입덧이나 피로를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4. 홍차
홍차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어 정신을 맑게 한다. 설탕을 넣지 않은 홍차를 마시면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개선하며, 위경련을 완화할 수 있다. 입덧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 여름에 차가운 홍차를 마시면 설사를 멎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인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녹차는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손상된 세포 치유를 돕는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를 도와 효과적인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