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막연하게 동경하는 이들을 가로막는 것은 ‘불편함’이다. 편치 않은 잠자리, 들끓는 벌레, 불편한 편의시설 등이 걱정이 돼, 캠핑을 가고 싶어도 정작 발걸음을 떼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이런 이들에게는 캠핑 대신 ‘글램핑’을 추천한다. 글램핑은 글래머와 캠핑의 합성어로, 일반적인 캠핑과는 다르게 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전 준비된 캠핑을 이야기한다.
글램비 글램핑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 화성시의 제부도에서는 ‘글램비 글램핑’을 찾을 수 있다. 바다 바로 앞에서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제부도 마을순환버스로 갈 수 있으며, 제부도 입구에서 캠핑장 픽업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곡항, 전곡마니라항, 궁평항, 제부도해수욕장, 해안 산책로 등이 근처에 있으며, 야외 수영장, 각종 물놀이 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다.
파인밸리 글램핑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의 ‘파인밸리 글램핑’도 많은 추천을 받는 곳이다. 수원산 줄기의 청정 계곡물이 흐르는 곳으로, 사계절 푸르른 잣나무숲 사이에 자리를 잡은 글램핑장이다. 야외의 정원, 무공해 채소를 먹을 수 있는 텃밭, 잣나무숲 바비큐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실내에서의 바비큐는 금지되며, 반려동물과 객실 예약자 이외의 인원은 출입할 수 없는 곳이라는 점에 주의를 요한다.
서울 북한산
서울 북한산은 캠핑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이곳에는 편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 캠핑장이 있다. 지하철 연신내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미니 냉장고, 의자, 취사도구, 침구류, 침대 등이 갖춰진 글램핑장이다. 이 외에도 에어컨, 선풍기, 커피포트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물놀이장도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과 같이 찾아도 좋은 글램핑장이라 할 수 있다.
👇당신만 안 본 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