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 도시 속초에 비해 뒤늦게 주목받은 강원도 고성이 요새 무서운 속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여행자들이 모이는 곳에 근사한 카페들이 들어서는 건 당연지사. 쪽빛 바다는 기본 <빨강머리 앤>을 연상시키는 동화 같은 배경까지…강원도 고성에서 찾아낸 감성 사진 찍기 좋은 카페 소개한다.
●'빨강머리 앤'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픽!
👉앤트리카페
고성의 조용한 자작도해변 마을 안길로 들어서면 <빨강머리 앤> 만화에서 그대로 툭 튀어나온 듯한 장면이 눈 앞에 펼쳐진다. <빨강머리 앤>을 본이라면 누구나 기억할 초록 지붕 집을 그대로 현실에 옮겨 놓았다. 금방이라도 앤 셜리가 문을 열고 나올 듯한 초록 지붕 집은 <빨강머리 앤>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앤트리카페는 <빨강머리 앤>을 좋아하던 자매가 현실에 탄생시킨 공간이다. <빨강머리 앤> 속 초록 지붕 집과 교회를 모티프 삼아 건물을 지었다. 현재 교회 건물이 카페, 초록 지붕 집은 주거 목적으로 사용 중이다. 초록 지붕 집 내부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외관을 배경으로 얼마든지 사진 촬영 가능하다.
외관만큼 내부에도 공을 들였다. 카페 안에 들어서면 앤 셜리가 살던 시대로 돌아간 듯하다. 앤틱 가구와 소품으로 공간을 채워 클래식한 분위기를 완벽 재현했다. 오래된 벽시계, 오르간, 고풍스러운 찻잔, 레이스 커튼 등 모든 소품이 공간과 잘 어우러진다. 앤이 꿈꾸던 로맨틱한 퍼프 소매 원피스를 입고 손님 맞는 주인장마저 공간과 하나가 된다.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자작도선사1길 18-1
●극강의 오션뷰+힙한 포토존
👉에이프레임
탁 트인 오션뷰로 입소문 난 고성 카페. 커다란 통유리창을 통해 바다를 시원하게 내다볼 수 있다.
바다 전망 하나만으로 높은 점수를 줄 만한데 군데군데 힙한 포토존도 갖춰 더욱 사랑받는다. 알록달록한 서프보드로 가득 채운 벽면과 루프톱에 바다를 배경으로 설치한 서프보드가 포토존으로 인기. 카페가 해변과 바로 이어져 바닷가에서 여유롭게 쉬어가기 좋다.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가향길 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