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의 향토음식은 고유의 맛이 있으며, 역사와 지역의 특성에 따라 빌전합니다.
때때로 지역 특산품이 대도시에 프랜차이즈로 제공되지만 맛의 출처와 의미를 알지 못하면 원래 맛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대게 하면 보통 영덕, 울진, 포항이 떠오르지만 대게의 맛은 천차만별이라 어느 지역이 제일 맛있다고 하기 힘듭니다. 대게를 어떻게 재가공하느냐에 따라 지역의 맛이 달라진다.
울진에는 생각보다 대게를 이용한 특이하거나 가공식품이 많다. 그 중 게짜박이라는 음식이 있다. 모든 음식은 필요에서 태어난다. 울진에는 대게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있습니다. 갓 잡은 대게와 야채로 만든 게 소스뿐만 아니라 게의 껍질과 내장, 고기와 양념으로 만든 게 소스도 이 가게의 음식처럼 독특한 맛을 낸다.
해각포로 낸 육수에 시래기와 쌀을 넣고 된장으로 간 한 대게 국 죽부터 갓 잡은 대게와 채소를 넣고 끓여낸 게 짜박이뿐만이 아니라 이 음식점의 음식처럼 게딱지에 내장과 속살, 양념을 넣고 폭폭 하게 끓여낸 게짜박이는 독특한 맛이 있다.
이곳에는 게짜박이 양념을 파는데 따뜻하게 데워서 비벼먹으면 맛이 그만이다. 대게에서 나오는 육수로 특별한 양념 없이도 맛이 기막힌데 울진까지 꼭 가봐야할 이유가 아닌가 하다.
2022.05.25 - [분류 전체보기] -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알아야할 입/출입국 절차
2022.05.18 - [분류 전체보기] - 베이글 맛집 소개합니다.(인스타 핫플레이스)
2022.05.25 - [분류 전체보기] - 남해에 가면 이런곳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