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침 돌게 하는 칼국수 맛집으로 갑니다

by 날아라독수리 2022. 5. 31.
반응형

오씨칼국수


어떤 설명이 더 필요할까. ‘오씨칼국수’는 KBS 2TV 〈생생정보〉에 ‘대전 토박이 택시기사가 뽑은 칼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20여 년 전부터 조개의 일종인 ‘동죽’으로 만든 손칼국수를 선보인 곳으로, 여전히 긴 웨이팅이 늘어서는 칼국수 맛집이다. 멸치, 다시마, 무 등 1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끓인 기본 육수에 신선한 동죽을 넣어 국물의 시원함을 더했다. 칼국수와 함께 ‘물총’이라고 이름 붙인 동죽조개탕도 필수로 주문해야 한다. 칼국수, 조개탕, 그리고 칼칼한 맛의 김치를 합쳐 칼국수 삼합이라고 부르고 싶다. 물총은 동죽 1kg의 양이니 꼭 2인 이상이 방문할 것.

 

공주칼국수


매운맛 마니아라면 이곳에 가자. 대전 서구 변동에 위치한 ‘공주칼국수(공주 얼큰이 칼국수 & 쭈꾸미)’에서는 칼칼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다. ‘얼큰이 칼국수’를 주문하면 작은 소쿠리에 쑥갓이 가득 담겨 나온다. 김 가루와 깻가루가 뿌려진 새빨간 칼국수 국물 위에 쑥갓을 올려 먹는다. 쑥갓 향이 매콤한 칼국수의 풍미를 배가시키는데, 이게 은근 별미다. 얼큰이 칼국수는 맵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맵지 않은 ‘하얀 칼국수’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신도칼국수


과거 역전에는 후루룩 먹고 갈 수 있는 국수 맛집이 많았다. ‘신도칼국수’도 그런 곳이다. 대전역에서 6분 거리에 위치한 신도칼국수는 1961년 문을 열어 현재까지 성업 중이다. 가게 안에는 오픈 초기에 사용했던 냄비부터 2000년대 사용한 그릇까지, 가게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식기가 전시되어 있다. 신도칼국수의 칼국수는 사골 국물과 멸치 육수로 끓인 뽀얗고 걸쭉한 국물이 특징이다. 그 위에 양념장과 들깻가루가 뿌려져 나온다. 공깃밥을 추가해 국물에 밥을 말아 새콤한 김치를 올려 먹어도 맛있다.

 

2022.05.31 - [분류 전체보기] - 울진 특산물이 게짜박이 입니다!

 

울진 특산물이 게짜박이 입니다!

각 지역의 향토음식은 고유의 맛이 있으며, 역사와 지역의 특성에 따라 빌전합니다. 때때로 지역 특산품이 대도시에 프랜차이즈로 제공되지만 맛의 출처와 의미를 알지 못하면 원래 맛을 알기

jh9904.hhappyhouse.com

2022.05.18 - [분류 전체보기] - 베이글 맛집 소개합니다.(인스타 핫플레이스)

 

베이글 맛집 소개합니다.(인스타 핫플레이스)

[이벤트]계획만 짜면 최대 60만원의 여행지원금이 팡팡! DIY 남도여행 플래너 모집 [이벤트]계획만 짜면 최대 60만원의 여행지원금이 팡팡! DIY 남도여행 플래너 모집 계획만 세우세요 여행경비는

jh9904.hhappyhouse.com

2022.05.25 - [분류 전체보기] - 남해에 가면 이런곳도 있습니다.

 

남해에 가면 이런곳도 있습니다.

앵강마켓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목조 건물에서 따뜻한 햇볕 냄새가 나는 것 같다. 남해 앵강만에서 이름을 딴 이곳은 차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찻집이자 남해에서 수확한 다양한 식재

jh9904.hhappyhous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