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거 먹으러 여기 꼭 가본다!

by 날아라독수리 2022. 6. 9.
반응형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인 빈해원의 물짜장

 

군산 음식 여행에서 중국집을 빼놓을 수 없다. 6·25전쟁 때 대거 군산으로 피란 온 화교들이 군산 중화요리의 밑그림을 그렸기 때문이다.

가장 오래된 곳이 ‘빈해원’이다. 1950년대 화교인 왕근석씨가 창업해 대를 이어온 중국 음식점이다. 1~2층이 개방된 내부 구조가 중국 현지 건물 같다. 근대 군산에 정착했던 화교 문화를 보여주는 건축물로서도 가치가 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물짜장’. 일반 짜장면에서 춘장을 뺀 것이다. 해산물도 가득하다. 입에 착착 붙는 감칠맛이 느껴진다.

군산까지 와서 빵 냄새 한 번 안 맡고 갈 수 없다. 대한민국 1호 빵집인 ‘이성당’이다. 왼쪽 본관에서는 스테디셀러인 단팥빵·야채빵이, 오른쪽 신관에서는 브리오슈·크루아상 등이 판매되고 있다. 얇은 피 속 가득 찬 팥과 야채는 다른 곳들과 비교 불가! 군산 내에서는 2만원 이상이면 무료 배달도 해준다.

군산 현지인들처럼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40년 된 맛집 ‘명궁칼국수’를 추천한다. 빨간 양념과 계란, 김 등이 들어간 기본 칼국수. 원래 기본일수록 맛을 내기가 더 어렵다. 간판이 익숙해서 들어가 보니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에 나온 곳이다. 박해일과 문소리가 군산에 도착해 가장 먼저 먹는 음식도 칼국수다.

군산항의 과거 화려함을 느끼며 회를 즐기고 싶다면 ‘일송횟집’이다. 스키다시가 잘 나와, 현지 공무원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전날 과도한 음주로 해장할 곳이 필요하다면? 단연, ‘일출옥’이다. 메뉴는 딱 두 가지로 콩나물국밥과 아욱국. 단돈 5000원으로 영혼의 숙취까지 해장되는 느낌이다.

2022.06.08 - [분류 전체보기] - 남도길 소문난 맛집 모음

 

남도길 소문난 맛집 모음

진도군 의신면 ‘진도에서횟집’ 쏠비치리조트 정문쪽 바닷가에는 꽤 많은 유명 맛집들이 있다. ‘진도에서횟집’은 그냥 촉으로 들어가 본 식당이다. 아, 이놈의 척척촉촉이란! 회, 생선구이,

jh9904.hhappyhouse.com

2022.06.08 - [분류 전체보기] - 야간 개방하는 궁궐 안가볼 수 있을까?

 

야간 개방하는 궁궐 안가볼 수 있을까?

덕수궁 '밤의 석조전' 사진 / 문화재청 인생샷 각 나오는 덕수궁 내 서양식 건축물 '석조전'이 밤에 문을 연다. 유럽 뺨치는 야경을 자랑하는 석조전 테라스 카페에서 고종이 사랑했던 커피를 맛

jh9904.hhappyhouse.com

2022.06.08 - [분류 전체보기] - '별바라기' 때를 만났다. '그곳'으로 가자

 

'별바라기' 때를 만났다. '그곳'으로 가자

빛 공해 없는 강원 고지대 별 보기 명소 여름은 밤하늘 여행을 즐기는 ‘별바라기’에게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5월 말부터 9월까지 비교적 선명하게 은하수를 관찰할 수 있어서다. 이 시기 강원

jh9904.hhappyhous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