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경북 관광을 즐기면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경북도는 16일부터 석 달 간 지역 관광지를 여행하고 개인 SNS에 이를 소개·인증하는 '경북, 어디까지 해봤니' 온라인 이벤트를 벌인다.
먼저 '경북, 어디까지 걸어봤니-경북 런투어'를 선보인다.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영덕 블루로드, 소백산 자락길, 문경새재 등 유명 관광지나 호젓한 강변길 등 지역 관광지에 가서 걷기나 달리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3㎞이상 달리거나 30분 이상 걸으면서 본인의 SNS 계정에 여행지를 소개하고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경북 런투어는 16일부터 5월17일까지 63일간 진행되며 한 달에 한번 인기 SNS를 뽑아 스마트워치, 건강 특산품 랜덤박스 등을 지급한다.
'경북, 어디까지 앉아봤니-경북 체어투어'가 이어진다.
도내 뷰 맛집이나 나만 아는 한적한 곳에 접이식 간이의자나 손수건 또는 신문지 등을 깔고 본인이 어디 있는지 경북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하면서 잘 나온 인생사진 한 장을 SNS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경북 체어투어는 오는 28일부터 5월30일까지 63일간 진행되며 매달 인기 SNS를 뽑아 글램핑 숙박권, 캠핑체어 등 경품과 사은품을 지급한다.
'경북, 어디까지 마셔봤니-경북 텀블러 투어'가 피날레를 장식한다.
텀블러를 들고 지역에 있는 카페에 들러 커피나 차를 마시고 멋진 카페 뷰와 함께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면 된다.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 친환경 투어인 만큼 개인 텀블러를 꼭 가지고 가야 한다.
경북 텀블러투어는 다음달 11일부터 6월13일까지 63일간 계속되며 SNS 게시글 중 인기가 높은 참여자에게는 커피머신과 모카포트, 핸드드립세트 등 커피용품, 참여자 모두에게는 모바일 커피쿠폰을 준다.
도는 이벤트 기간 중 가장 인기를 끈 카페 세 곳을 '최애카페'로 선정해 홍보할 계획이다.
개인 SNS에 이벤트별로 주어지는 필수 해시태그(#경북여행, #경북런 등)와 함께 여행사진을 게시한 다음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참여인증을 하면 된다.
2021.12.04 - [대한민국 여행지] -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아보기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이벤트로 SNS를 통해 경북의 관광명소와 숨은 관광지가 더 많이 알려질 것"이라며 "도내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