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일 닦는 이 칫솔 교체 주기와 선택 방법 알아보기

by 날아라독수리 2022. 4. 24.
반응형

올바른 칫솔질은 충치와 치주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칫솔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치아와 잇몸에 맞는 칫솔을 선택하는 첫 번째 기준은 칫솔모입니다.

칫솔을 고를 때는 가격과 디자인이 아닌 자신의 치아 상태에 맞는 칫솔모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가 건강하다면 일반 칫솔모를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잇몸이 예민하거나 치주질환이 있는 분, 나이가 많으신 분은 부드러운 강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칫솔모가 민감한 잇몸으로 인한 잦은 출혈을 효과적으로 방지합니다.

하지만 세정력이 약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오래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칫솔모는 일반 칫솔모보다 마모가 빠르므로 2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치아가 열려 있고 플라그가 많은 흡연자에게는 더 강한 칫솔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칫솔모는 플라그 제거에 탁월하지만 잇몸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플라그가 많이 있는 제품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칫솔을 고르는 두 번째 기준은 칫솔모의 크기입니다.

양치질을 할 때 치아 사이를 철저히 청소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칫솔 헤드가 너무 크면 잇몸 모서리와 어금니 사이의 좁은 공간을 청소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플라그를 최대한 제거하려면 작은 칫솔모로 칫솔질을 해야 합니다. 칫솔은 최소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을 오래 사용하면 칫솔모의 모가 휘어지고 퍼지기 때문에 아무리 양치질을 해도 플라그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3개월 이상 사용한 칫솔은 새 칫솔보다 플라그 제거 효과가 30% 낮습니다.

2022.04.05 - [분류 전체보기] - 커피가 '간'에 미치는 영향 4가지

 

커피가 '간'에 미치는 영향 4가지

몸이 찌뿌듯한 아침, 커피를 마시면 기운이 난다. 커피는 당뇨를 막고 심장병 위험을 낮춘다. 또 간에 좋다. 알코올과 반대로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 단 커피가 주는 이득을 고스란히

jh9904.hhappyhouse.com

또한 칫솔모가 마모되거나 구부러지면 잇몸이 손상되고 상처가 생겨 감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잇몸 건강이 걱정된다면 3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칫솔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칫솔을 위생적으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칫솔에 습기가 남아있으면 세균이 쉽게 번식한다. 칫솔은 햇볕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창가에 보관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