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동을 시작하면 착용감이 좋은 운동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있다.
좋은 운동화를 사려고 매장에 가면 신발에 'running'이라고 쓰인 제품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워킹화와 런닝화는 어떤 차이는 무엇이며 내게 맞는 운동화는 어떤것일까??
◇ 런닝화 VS 워킹화
런닝화를 고를 때는 어떤 운동을 하고 싶은지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워킹화와 런닝화의 구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런닝화는 땀을 흡수하는 소재로 비교적 가볍고, 신발의 뼈 모양이 직선이 아닌 안쪽으로 휘어져 무게 중심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러닝 시 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힐 서포트를 더 단단하게 만들었다. 보행용 운동화는 걸을 때 안정감을 강조하기 때문에 달리기용 운동화보다 도톰하고, 신발의 뼈가 휘어지기 보다는 직선형이다. 따라서 런닝화를 신고 걸을 경우 울퉁불퉁한 길을 걸을 때 발에 가해지는 충격이 심해 발이 더 피로해진다.
◇ 내게 맞는 운동화는?
신발을 고를 때는 발에 꼭 맞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발을 신은 후 엄지발가락 끝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를 때 엄지손가락을 가볍게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었을 때 발이 조이는 느낌이 들지 않아야 합니다. 여유가 있으면 오래 걸어도 신발이 편하기 때문이다. 볼이 튀어나온 신발을 신는다면 발보다 작은 신발을 신는 것이니 한 치수 크게 신어야 한다. 오후에는 발이 붓기 때문에 밤에 신발을 사는 것이 가장 좋으며 서서 신발을 신어야 올바른 신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 있을 때의 발 크기와 앉을 때의 발 크기가 약 1cm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발의 크기가 다르면 발의 큰 크기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