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신청은 신청을 원하시는분들이 직접 신청을 해주시야 합니다. 신청을 위한 기간을 소개해드리자면, 청와대 관람을 위한 기간은 2022년 5월 10일 부터 진행되기에 이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홈페이지에서도 실제로 관람 신청을 희망하는 날짜인 8일전에만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놨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기에 관람신청을 위해 희망날짜를 선택할때 선택이 안된다면 신청날짜로부터 8일 안에 날짜에 해당하는것이기에 선택이 불가하답니다.
현재 청와대 관람을 희망하는 많은 국민들이 몰려 신청하고 있어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신청한 관람객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루 6회, 1회 입장 인원이 6500명으로 2시간 관람 가능합니다. 따라서 하루 최대 3만 9천명이 청와대를 구경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는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청와대 국민 품으로'검색하여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청와대 관람신청을 눌러 주면 네이버, 카카오, 토스 3가지 종류의 어플 중 자신이 평상시 사용하여 익숙한 대상을 선택하여 예약 신청합니다.
방문 신청하는 대상자 및 인원수, 방문 가능 일자 및 시간을 선택한 후 국민비서 약관에 동의한 후 관람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시 유의 사항
청와대 관람을 희망하는 동반자는 반드시 신청인과 함께 입장하는 경우에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즉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청와대 티켓을 사는 건 절대 인정되지 않으니 피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개인 관람인 경우 1회 신청시 4인 이하, 단체 관람의 경우 30인 이상 50인 이하, 65세 노인 또는 장애인의 경우 4인 이하만 신청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가능한 기간
청와대 관람을 희망하는 당사자는 입장 희망일 기준 9일전에 신청해야 청와대 구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6월 20일 구경하고 싶다면 6월 11일 24시 이전에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그 이유로는 바로 나라에서도 여러분들의 최소한의 인적사항을 파악하기도하며, 인원을 추려서 랜덤으로 돌려 당첨 통보를 하는데 까지 걸리는 기간이 넉넉하게 9일정도라고 합니다.
청와대 교통편
청와대는 관람객을 위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문이 필요합니다.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구로 나와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버스 1711번, 1020번, 7018번, 7016번, 7022번, 7212번 버스 탑승 후 2개 정류장을 지나서 안내 방송에서 '효자동 정류장'이라는 음성이 나오면 하차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