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곳곳의 예쁜 풍경을 비추는 예능 프로그램이 많다. 그 중에는 우리가 평소에 알던 우리나라의 풍경이라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의 촬영지도 많이 볼 수 있다.
우리나라 곳곳에 숨은 아름다운 풍경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이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금부터는 TV에서 방영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로 활용된 관광지를 소개한다.
윤스테이 - 구례 쌍산재 한옥카페
나영석 PD의 예능 프로그램인 ‘윤스테이’는 ‘윤식당’ 시즌 3로 기획된 프로그램이었다. 해외 로케이션이 어려워지자 선회해, '윤스테이'는 전라남도 한옥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체험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었다. 외국인들 대상으로 한옥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힐링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돼 인기를 끌었는데, 이 프로그램의 배경이 된 곳은 전라남도 구례에 있는 ‘쌍산재’라는 이름의 한옥집이다. 한옥 숙박과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솔로지옥 - 인천 사승봉도
‘솔로지옥’은 한국 예능 최초로 넷플릭스 세계 TV쇼 부문 5위를 기록한 프로그램이다. 커플이 돼야만 탈출할 수 있는 지옥도를 배경으로 한 연애 리얼리티쇼였으며, 커플이 되면 럭셔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천국도로 탈출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주된 배경이 된 지옥도는 인천 옹진군의 사승봉도로, 솔로지옥 외에도 무한도전, 1박 2일, 정글의 법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진 관광지다.
바라던 바다 - 경북 포항시 흥환리
바라던 바다’는 JTBC의 예능으로, 윤종신, 이지아, 이동욱, 온유, 김고은 등이 출연한 힐링 예능 프로그램이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는 라이브바에서 직접 선곡한 음악과 출연진이 직접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모습을 담았다. 촬영이 이뤄진 곳은 경상북도 포항시 흥환리로, 총 70여 가구가 모여 사는 조용하고 한적한 바닷가 마을이다. 출연진이 경영하는 ‘바라던 바’는 포항 호미곶에 있는 흥환리 해수욕장에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댓글